구글에서 인기 단어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가 수백만에서 수억 단위가 될 수 있다. 필요한 정보는 대체로 전반부에 발견되지만 막상 정보를 파고 들려고 해도 수백만 번째 검색 결과는 볼 수 없다.
예를 들어 구글에서 커피를 검색하면 3억 600만 건에 달하는 결과가 조회된다. 실제로 페이지를 읽어보면 27페이지째에서 끝난다. 구글은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기 위해 유사 페이지를 제외한다. 따라서 검색 결과를 모두 표시하려면 여기에서 다시 검색하라는 메시지를 클릭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고 커피 검색 결과는 3억 4,900만 건으로 늘어난다. 다시 페이지를 읽으면 27페이지를 넘길 수 있지만 이번에는 47페이지에서 끝난다.
여기에서 1페이지에 표시하는 검색 결과 표시수를 바꾸는 파라미터 num을 사용해 커피라는 단어를 검색할 때 표시 횟수를 최대화하는 &num=100을 추가한다. 이렇게 하면 3억 600건이 나온다. 하지만 막상 표시 건수는 조금 차이가 생긴다.
모든 검색 결과가 사용자에게 반환되는 건 아니지만 이런 결과 모두 SerpApi 내 구글 검색 API를 이용하면 얻을 수 있다. 구글 검색 전체 결과가 검색을 한 사용자에게 제공된다고 오해일 수 있다. 결과가 20억 건 얻을 수 있었다고 하면 실제로 이를 얻는 건 무리인 건 분명하다고 말한다.
덧붙여 깃허브나 위키피디아, 미의회도서관 사이트 등에선 후반 검색 결과에 직접 액세스하려고 하면 에러가 나와 액세스할 수 없다는 보고가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