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음성으로 게임 조작을…알렉사 게임 컨트롤 발표했다

아마존이 음성으로 게임을 조작할 수 있는 시스템인 알렉사 게임 컨트롤(Alexa Game Control)을 발표했다.

아마존 게임 컨트롤은 PC나 엑스박스에 접속한 헤드셋 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아마존 에코 등 알렉사 지원 기기를 준비할 필요 없이 음성을 이용한 조작을 즐길 수 있다. 아마존은 알렉사 게임 컨트롤에 대응하는 게임으로 2023년 2월 3일 출시 예정인 좀비 게임 데드아일랜드2(Dead Island 2)를 들고 있다.

아마존은 8월 24일부터 개최된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콘 2022(Gamescom 2022)에서 음성 조작 시스템인 알렉사 게임 컨트롤을 발표했다. 알렉사 게임 컨트롤을 이용하면 게이머는 NPC와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거나 무기를 교환할 수 있다. 알렉사 게임 컨트롤을 사용할 때에는 아마존 에코 등 알렉사 대응 기기는 불필요하고 PC나 엑스박스 등 헤드셋 같은 음성 입력 기기를 접속하면 된다. 또 마이크를 향해 알렉사라고 부를 필요는 없고 근처 퀘스트를 표시해달라거나 최강 무기를 선택하라는 등 자연스러운 말만 해서 조작이 가능하다고 한다.

아마존은 알렉사 게임 컨트롤 첫 지원 게임으로 내년 2월 3일 출시할 좀비 게임인 데드아일랜드2를 꼽았다. 알렉사 게임 부문 디렉터인 스티븐 번스타인은 게이머는 목소리를 이용해 좀비를 공격하거나 도움을 구하거나 전투 중 특수 능력을 발동하는 등 조작을 실행 가능하게 되어 몰입감이 높은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참고로 데드아일랜드2는 PC와 플레이스테이션4/5, 엑스박스 원과 엑스박스 시리즈X/S에 대응한다. 다만 현재 알렉사 게임 컨트롤은 PC와 엑스박스에만 대응 예정이며 플레이스테이션은 대응 여부를 명언하지 않았다. 또 알렉사 게임 컨트롤은 먼저 북아메리카 영어 화자용으로 공개되며 이후 대응 언어와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