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언리얼엔진5로 재현한 매트릭스 세계

영화 매트릭스: 리저렉션(The Matrix Resurrections)은 예고편이 전 세계에 일제히 공개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졌지만 영화 테마이기도 한 컴퓨터 세계에선 에픽게임즈가 매트릭스: 리저렉션과 함께 영화 속 세계감을 언리얼엔진으로 재현한 데모(The Matrix Awakens: An Unreal Engine 5 Experience)를 선공개했다.

유튜브에서 공개된 데모 티저 영상에선 녹색 텍스트가 비처럼 내리는 가운데 키아누 리브스가 나타나 이게 현실이라면 왜 알 수 있냐고 질문한다. 물론 실사 영상인지 언리얼엔진으로 그린 CG인지 의견이 나뉘지만 불과 15초 영상 속에 영화 매트릭스 세계를 재현해 눈길을 끄는 건 분명하다.

이 데모는 라나 워쇼스키 감독을 비롯해 에픽게임즈 파트너 기업과 함께 제작한 것. 데모에선 키아누 리브스 외에 캐리 앤 모스도 등장한다. 현재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X/S 버전을 각각 다운로드할 수 있어 직접 언리얼엔진5를 이용해 움직여볼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5월 에픽게임즈는 PC를 위한 언리얼엔진5 조기 액세스 버전을 출시했지만 PC 하드웨어 요구사항 탓에 시도해볼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X/S를 갖고 있다면 데모를 다운로드해서 시험해볼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