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인텔, 리얼센스 기술 사업 중단한다

인텔이 하이테크 카메라 센서 사업을 축소하고 3D 스캔과 깊이 인식, 얼굴 인식 등에 사용되는 리얼센스(RealSense) 기술 개발을 끝낸다고 발표했다. 사업 중단을 밝힌 것.

인텔 리얼센스 기술은 2014년 등장한 기술. 당시에는 얼굴 특징 식별과 손가락 개별 식별을 하는 기술이었지만 이후 얼굴 인증 기술로 바뀌었다. 2021년 1월 등장한 리얼센스 ID(RealSense ID)는 사람 머리 모양이나 안경 등 물리적 특성이 시간과 더불어 변화하고도 지속적으로 얼굴 인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조명 조건이나 갖은 신장과 안색을 한 인물에도 대응했다.

하지만 2021년 8월 18일 인텔이 밝힌 정보에 따르면 리얼센스 기술은 카메라 센서 사업 축소에 따라 개발이 중지됐다. 이번 결정으로 리얼센스 팀 리더인 사기 벤 모셰(Sagi Ben Moshe)가 2021년 8월 첫 주 인텔을 떠날 것이라고 발표한 게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인텔은 리얼센스 사업을 종료하거 컴퓨터비전 인재와 기술, 제품을 마이그레이션해 자사 핵심 사업과 IDM 2.0 전략을 잘 지원하는 혁신 기술 추진에 주력할 것이라며 직원과 고객이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