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퀘어, 메시지 앱 개발 기업 크루 인수했다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것만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허용하는 소형 단말 스퀘어 리더(Square Reader)나 아이패드를 POS 계산대로 탈바꿈시키는 스퀘어 스탠드(Square Stand) 등 결제 관련 서비스를 하고 있는 스퀘어(Square)가 기업 내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개발하는 크루(Crew)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스퀘어는 스마트폰에 결제 기능을 추가하는 소형 단말인 스퀘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트위터 CEO인 잭 도시가 2009년 창업한 바 있다. 스퀘어는 현재 아이패드용 스퀘어 스탠드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용인 스퀘어 리더 외에 독립형 결제 단말인 스퀘어 터미널(Square Terminal)도 전개하고 있다. 또 인터넷 쇼핑몰 개설 지원 서비스인 스퀘어 온라인 사업, 웹사이트 내 불필요한 상품 온라인 판매를 허용하는 결제 링크 생성 서비스인 스퀘어 온라인 체크아웃 같은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 뿐 아니라 변화 관리와 타임카드, 직원별 매출 보고서 등 기능을 갖춘 직원 관리 도구도 제공한다.

이번에 스퀘어가 인수를 발표한 크루는 직원끼리나 고용주 대 직원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주는 메시지 앱을 개발하는 기업. 스퀘어는 인수 발표 성명에서 크루 참여로 스퀘어 생태계가 강화되어 사용자가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 관리, 영업 보고서, 보수 관리 등 기능이 모여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에선 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게시판이나 SMS 채팅 앱 등 여러 수단을 이용해 정보가 분열해버리는 일이 있다. 따라서 스퀘어에는 통일된 팀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요구되고 있었다며 크루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 관련 기술을 스퀘어 기능으로 삼을 예정이라는 걸 밝히고 있다.

또 크루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은 작업 관리와 문서 관리, 직원 교육 기능도 탑재하고 있으며 이런 기능도 스퀘어 서비스에 포함될 수 있다. 크루 측은 이번 인수 발표에서 크루 사용자는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다며 크루 서비스 연속성을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