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2021년 6월 연방통신위원회 FCC에 레이더 센서를 이용한 장치 판매 허가를 요청하는 신청서를 제출했다. 신청서 내용에선 레이더 센서를 이용한 수면 추적 장치와 비접촉 조작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게 밝혀졌다.
아마존은 FCC에 제출한 신청서 시작 부분에 레이더 센서는 주위 사용자에 대한 간섭을 유발하지 않고 터치리스로 장치를 제어할 수 있다면서 이렇게 하면 이동이나 촉각에 장애가 있는 사용자에게 큰 이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레이더 센서는 수면 추적에 이용될 수 있으며 사용자 수면 관리와 건강에 대한 의식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기록했다. 아마존이 레이더 센서를 이용한 수면 추적 장치와 비접촉 조작 장치를 개발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또 레이더 센서를 저비용 비접촉식 수면 추적 장치에 탑재해 잠재적 수면 문제를 사용자가 인식할 수 있다며 이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많은 미국인에게 눈에 보이는 이익이 오냐는 문장에서 개발 중인 수면 추적 장치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라는 걸 보여줬다.
또 신청서에는 개발 중인 장치가 모바일 단말이 아닌 것도 명기했다. 그 밖에 레이더 센서는 사용자 동작 패턴에 따라 수면 질을 추정하는 게 가능하다고 설명해 개발 중인 장치는 침대 옆에 두기 가장 좋은 장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도에선 레이더 센서는 움직임을 감지하고 색상과 밝기는 인식할 수 없다며 침실처럼 인터넷에 연결된 카메라 반입을 주저하는 장소에서 사용이 적합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아마존은 또 2021년 7월 9일 FCC 허가 취득에도 성공해 앞으로 아마존 발표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