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트위터, 트윗 내 멘션 제거 가능한 기능 콘셉트 공개

트위터 제품 디자이너인 도미닉 카모지(Dominic Camozzi)가 다른 사람 트윗에서 자신에게 멘션을 제거할 수 있는 언멘션(Unmention) 기능을 공개했다.

트위터에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멘션 알림을 종종 받을 수 있다. 부주의로 인한 문제라면 모를까 때론 폭력이나 괴롭힘 목적으로 일부러 멘션으로 트윗되기도 한다. 트위터는 이런 원치는 멘션을 제어하기 위해 언멘션을 개발한다고 할 수 있다.

2020년 8월 누가 대답할 수 있는지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지만 언멘션은 자신의 트윗 뿐 아니라 다른 사람 트윗에 대해서도 제한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누군가가 자신에게 멘션과 함께 트윗하면 해당 트윗에서 멘션을 제거하고 이후 해당 스레드에서 자신에게 언급할 수 없게 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특정인이 며칠만 자신에게 멘션할 수 없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차단해버리면 간단하지만 여기까지 하고 싶지 않을 경우 사용할 수 있다.

갑자기 자신이 원하지 않는 언급이 대량으로 확산된다면 여기에 빠르게 대응해 영향을 최소화할 수도 있다. 반면 불편한 트윗을 봉쇄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 언멘션 기능은 아직 초기 콘셉트로 언제쯤 테스트를 시작할지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