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마존, 현대차 온라인 판매 서비스 출시했다

12월 10일 아마존이 미국 48개 도시에서 지역 자동차 딜러를 통해 현대 신차를 조회, 주문, 융자 신청, 차량 수령 예약까지 가능한 새로운 서비스 아마존 오토스(Amazon Autos)를 발표했다.

아마존 오토스를 통해 고객은 지역 딜러에서 제공 가능한 차량을 제조사, 모델, 트림, 색상, 기능별로 조회 및 검색, 즉각적인 평가를 통해 기존 차량을 매각하고 신차 구매 자금으로 활용, 투명한 사전 가격 확인, 전액 결제 또는 융자 옵션 선택 가능, 온라인으로 구매 절차 완료, 딜러에서 차량 수령 시간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아마존은 이 모든 과정을 고객이 신뢰하는 아마존 플랫폼 내에서 제공해 투명하고 간소화된 자동차 구매 프로세스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아마존 오토스 글로벌 책임자 판 진(Juan Jin)은 아마존 오토스는 딜러 및 브랜드와 협력해 자동차 쇼핑을 재구성해 더 투명하고 편리하며 고객 친화적으로 만든다며 고객이 아마존에 기대하는 단순하고 편리한 경험을 자동차 쇼핑에도 적용하며 딜러에게는 다양한 고객층과 연결될 새로운 채널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또 현대를 독점적인 첫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더 많은 브랜드와 기능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마존 오토스는 2025년부터 현대 외 다른 제조사 브랜드로도 확장될 예정이며 리스 및 융자 옵션을 추가로 제공해 더 다양한 선택지를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역 딜러는 아마존 오토스를 통해 수백만 아마존 사용자와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아마존은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딜러에서 신차를 수령하는 순간 즉 가장 설레는 경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구매 과정을 간소화한다고 설명했다.

고객은 아마존 오토스에서 차량 모델, 트림, 색상, 기능 등으로 검색 후 클릭 몇 번으로 융자를 신청하고 전자 서명으로 문서를 완료할 수 있다. 결제가 완료되면 지역 딜러에서 신차를 수령할 날짜와 시간을 예약할 수 있다.

또 아마존 오토스는 딜러가 제공하는 투명한 가격 책정을 기반으로 하므로 가격 협상이 필요 없다. 고객이 체크아웃 시 확인하는 가격에는 모든 세금 및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다.

기존 차량을 매각하고 신차 구매 자금으로 활용하려는 고객은 차량 상태에 대한 몇 가지 질문에 답한 뒤 독립적인 제3자로부터 매각 가격 견적을 받을 수 있다. 이 가격은 신차 구매 금액에 반영되며 신차 수령 시 기존 차량을 딜러에 인계하는 방식으로 프로세스가 완료된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현대 제너럴 세일즈 매니저는 아마존에 재고를 등록하는 건 자동차 구매자와 연결되는 방식을 혁신한다며 매일 수백만 명에 이르는 아마존 쇼핑객에게 현대 차량을 소개하고 사전 가격 설정으로 신뢰를 제공한다며 고객이 아마존에서 기대하는 투명하고 편리한 경험을 통해 현대는 지역 고객과 새로운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