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마존, 배송 직원을 위한 스마트 글라스 개발중

아마존이 택배 배송 개선책으로 배송 직원을 배송지 건물 내부까지 안내하는 스마트 글라스를 개발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다만 개발 프로젝트에는 많은 문제가 산적해 있어 즉시 완성될 수 있는 건 아니라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익명 관계자 5명으로부터 아마존이 배송 직원용 스마트 글라스, 코드명 아멜리아(Amelia)를 개발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다고 한다. 아멜리아는 라스트 원 마일 추가 개선을 위해 개발되고 있는 것으로 음성과 화살표를 통한 턴바이턴 내비게이션으로 배송 직원을 배송지 목적지까지 안내하는 기기다. 부지 입구 위치, 엘리베이터 위치, 공격적인 애완견 존재 여부 같은 정보를 포함해 배송 소요 시간을 초 단위로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완성되면 배송 직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하루 8시간 근무에 견딜 수 있고 착용해도 피로감이 없을 정도로 가벼운 배터리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또 내비게이션에 사용할 정보 예를 들어 배송 차량 주차 시 방해가 되는 연석 유무, 공도인지 사도인지 등 데이터 수집에도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배송 직원 중에는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도 있어 모든 직원이 아멜리아를 착용할 수 없을 가능성도 지적되고 있다. 관계자는 완성까지 수년이 걸릴 수 있다고 보고 있으며 비용 문제나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계획이 연기되거나 폐기될 수도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