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ARM, 인텔 제품 그룹 인수 타진했지만…“이 부서는 매각 대상 아니다”

2024년 2분기 적자를 기록하는 등 어려움에 처한 인텔에 대해 반도체 대기업 ARM이 제품 부문 인수를 제안했다는 보도가 있다. 한편 이 제안에 대해 인텔은 매각 대상이 아니라며 ARM 측 제안을 거절했다고 한다.

인텔은 8월 1일 발표한 2024년 2분기 실적 보고에서 2조원대 적자를 보고했다. 또 전체 직원 15%에 해당하는 1만 5,000명 해고를 발표했다. 2024년 8월에는 연례 발표 행사인 인텔 이노베이션(Intel Innovation) 개최 연기를 발표했으며 보유 중이던 ARM 주식 118만 주를 매각했다는 보도도 있었다.

또 인텔은 재정 개선을 위해 제품 부문을 분할하는 계획을 추진 중이며 실제로 2024년 9월에는 반도체 제조 부문인 인텔 파운드리(Intel Foundry)를 독립 자회사로 만들었다.

이런 상황에서 ARM이 인텔 반도체 제품 부문에 대해 인수를 제안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보도에 따르면 ARM은 스마트폰용 칩 설계로 수익 대부분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PC와 서버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이 시장에서는 여전히 인텔이 지배적인 위치에 있어 인텔 제품 부문을 ARM이 인수하면 추가 판로 확대가 가능해진다.

하지만 ARM 측 제안에 대해 인텔은 이 부문은 매각 대상이 아니라고 일축했다고 보도됐다. 이후 인수를 위한 협상이 중단됐는지 계속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