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이폰16, 예상보다 수요가 적다?

애플 직원은 아이폰을 포함한 애플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고객에게 충분한 수량을 제공하기 위해 신제품에는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았다. 하지만 아이폰16 시리즈는 예상보다 수요가 적어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직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태라고 한다.

애플 관련 정보에 정통한 애널리스트인 밍치궈는 아이폰16 예약 주문 수가 3,700만 대로 아이폰15와 비교해 12.7%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그는 이 수치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으며 그 결과로 신제품 출시 후 몇 주가 지나야 적용되는 직원 할인이 아이폰16에는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고 엑스에 게시했다.

그는 아이폰16 판매 부진 원인 중 하나로 가장 큰 세일즈 포인트였던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이 구매 시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했다. 실제로 애플은 아이폰16을 애플 인텔리전스를 위한 아이폰이라고 표현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2024년 10월부터 미국에서 영어 버전이 제공될 예정이며 12월부터는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남아프리카, 영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2025년에는 중국어, 프랑스어, 일본어, 스페인어 버전도 제공될 예정. 아이폰16의 진정한 가치는 애플 인텔리전스가 사용 가능해진 이후에 평가될 것이므로 향후 인기도가 주목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