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 안드로이드 15 소스 공개‧폰 출시 시기도 언급

안드로이드 15 소스 코드가 9월 3일 공개됐다. 소스 코드는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커스텀 OS 제작이나 기기 테스트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15에서는 화면 일부분을 지정해 화면 공유하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 강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지금까지 발표됐다. 새롭게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프로젝트(AOSP)에서 안드로이드 15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상태가 됐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15 정식 출시 시기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구글 발표에 따르면 픽셀 시리즈에서는 안드로이드 15를 몇 주 내에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삼성전자, 아너, IQOO, 레노버, 모토로라, 낫씽, 원플러스, 오포, 리얼미, 샤프, 소니, 텍노, 비보, 샤오미 등 제조사 기기에서는 앞으로 몇 개월 내에 사용 가능해질 것이라고 한다.

한편 현재 안드로이드 15는 베타 테스트 단계에 있으며 베타 버전 4 실기기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다.

또 안드로이드 15 소스 코드 공개와 함께 안드로이드 기술 관련 주제를 다루는 구글 공식 동영상 시리즈(Spotlight Week) 시작도 발표됐다. 기념할 만한 첫 번째 스폿라이트 위크에서는 안드로이드 15 개발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다뤄진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