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런웨이, 영상 생성 AI Gen-3 알파 터보 출시했다

AI 기업 런웨이(Runway)가 이미지에서 동영상을 생성하는 Gen-3 알파 터보(Gen-3 Alpha Turbo)를 출시했다. 무료 체험판을 포함한 모든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며 이미 발표된 Gen-3 알파보다 저렴하면서도 동등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한다.

사용자가 생성한 Gen-3 알파와 Gen-3 알파 터보를 비교해보면 기본 모델인 Gen-3 알파가 더 역동적인 움직임을 표현하지만 물체가 다른 물체로 변화하는 모핑이 많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고 한다.

런웨이에 따르면 Gen-3 알파 터보는 무료 체험판을 포함한 모든 계약 플랜에서 더 많은 사람이 AI 동영상 제작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걸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Gen-3 알파 절반 가격으로 7배 빠르게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한다. 런웨이 크리스토발 발렌수엘라 CEO에 따르면 동영상을 생성하는 것보다 사용자가 문장을 입력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고 한다.

비용은 생성하는 동영상 1초당 5크레딧. 크레딧은 구독 가입 등으로 얻을 수 있으며 가장 저렴한 스탠더드(Standard) 플랜의 경우 월 12달러로 625크레딧을 얻을 수 있다. Gen-3 알파의 경우 1초당 10크레딧이 필요하다.

Gen-3 알파 터보를 이용해 영상을 생성한 한 사용자는 역동성에서는 기본 모델이 우세한 반면 터보 모델은 더 일관성이 있고 안정적이라면서 기본 모델에서 큰 문제였던 움직일 때 캐릭터 얼굴이 변하는 일도 없다고 밝히고 터보 모델은 원본 이미지에 충실하지만 모핑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건 아니라고 말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