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메타퀘스트에 노트북‧폰 영상 표시 돕는 장치 나왔다

메타는 자사의 독립형 VR 헤드셋인 메타 퀘스트(Meta Quest)에 HDMI, 디스플레이포트, USB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메타 퀘스트 HDMI 링크(Meta Quest HDMI Link)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가정용 게임기, PC, 스마트폰을 연결해 메타 퀘스트 공간 내에서 화면을 보고 조작할 수 있게 됐다.

메타에 따르면 메타 퀘스트 HDMI 링크를 사용하려면 서드파티 UVC/UAC 규격을 지원하는 캡처 카드와 관련 케이블이 필요하다. 다시 말해 외부 캡처 카드를 메타 퀘스트에 연결하면 메타 퀘스트 v67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포함된 시어터 뷰 기능을 사용해 연결된 장치 영상을 메타 퀘스트 공간에 표시할 수 있다.

메타 CTO인 앤드류 보스워스는 메타 퀘스트 HDMI 링크를 사용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공개했다. 노트북 영상을 출력하는 장치를 USB 전원을 이용해 캡처 장치에 연결하고 USB 3.0 케이블로 메타 퀘스트 3에 연결하는 방식이다.

메타 퀘스트 3 풀 컬러 패스스루 기능을 통해 PC 화면이 표시되며 시어터 뷰에서 웹브라우저 창을 AR 공간에 그대로 표시할 수 있었다. 스마트폰 화면도 같은 방식으로 메타 퀘스트에 표시할 수 있었다.

메타에 따르면 메타 퀘스트 HDMI 링크를 사용하는 하드웨어 작업은 단순히 케이블을 메타 퀘스트에 연결하는 것으로 충분하지만 소프트웨어 설정은 에어 링크만큼 간단하지 않아 현재 메트 퀘스트 HDMI 링크 앱은 실험 중인 앱을 배포하는 앱랩(App Lab)에서 출시됐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