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애플 역사상 가장 작은 컴퓨터 나온다?

애플 관련 유출 정보로 잘 알려진 블룸버그 마크 거먼 기자가 애플이 차세대 맥 미니를 회사 역사상 가장 작은 컴퓨터로 만들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애플은 AI에 특화된 칩을 탑재한 맥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 과정에서 맥 미니 디자인을 쇄신할 계획이라는 것. 거먼 기자가 독자적인 정보망을 통해 입수한 관계자 증언에 따르면 애플은 2024년 후반 M4를 탑재한 맥 미니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이는 2010년 스티브 잡스 시절 이뤄진 맥 미니 디자인 쇄신 이후 가장 큰 디자인 변경이 될 것이라고 한다.

또 관계자는 M4 탑재 맥 미니가 이전 모델보다 작아져 애플 TV 크기가 될 것이라고 증언했다. M4 탑재 맥 미니는 앞으로 몇 달 안에 애플이 발표할 예정인 새로운 맥 중 하나이며 이 외에도 애플은 M4 시리즈를 탑재한 아이맥과 맥북 프로를 이르면 연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추가로 2025년 봄 새로운 맥북 에어, 2025년 중반 예정으로 새로운 맥 프로와 맥 스튜디오도 개발 중이라고 한다.

M4 탑재 맥 미니는 전체 크기는 콤팩트해지지만 현행 모델보다 높이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현행 모델 맥 미니 높이는 3.6cm 정도다. 애플 TV 너비는 9.4cm로 이는 현행 모델 맥 미니 절반 이하다. 그 밖에도 새로운 맥 미니는 계속해서 알루미늄 케이스를 사용하며 후면에는 USB-C 포트 최소 3개, 전원 포트, HDMI 포트가 탑재될 예정이다.

새로운 맥 미니는 2가지 버전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하나는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되는 것과 같은 M4 칩을 기본 구성으로 하는 모델이고 다른 하나는 미발표된 M4 프로를 채용한 상위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한다. 상위 모델에는 더 큰 용량 메모리(RAM)와 더 강력한 GPU가 포함될 것이라고 한다. 새로운 맥 미니 개발에 참여했다는 개발자는 이 기기에 대해 실질적으로는 아이패드 프로를 작은 상자에 담은 기기라고 표현했다.

한편 신형 맥 미니는 제조 비용이 저렴해질 가능성이 있지만 이 비용 절감이 판매 가격에 반영될지 여부는 불분명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