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엑스, 아이폰에서 패스키 로그인 지원 시작했다

엑스에서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것보다 안전한 로그인 방법인 패스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먼저 아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다.

패스키는 공개키 암호화 방식을 사용한 인증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것보다 안전하고 편리하다. 엑스는 2024년 초 미국 내 아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패스키 도입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4월 9일 전 세계 아이폰 사용자에게 패스키를 오픈했다.

아이폰에서 패스키를 사용하려면 먼저 기기 설정에서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을 활성화해야 한다. 설정 앱을 열어 맨 위 사용자명을 탭하고, 아이클라우드, 비밀번호와 키체인, 이 아이폰 동기화를 누른다. 애플 ID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에 사용할 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전화번호로 전송된 확인 코드를 입력한다. 아이폰 암호를 누르고 이 아이폰 동기화 토글 스위치가 켜져 있다면 성공이다. 이제 엑스를 열고 왼쪽 위 프로필 아이콘을 탭하고 설정 및 지원, 설정 및 개인정보보호에서 보안 및 계정 액세스, 보안을 누르고 패스키를 탭한다. 엑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패스키 추가를 누르면 된다.

패스키를 설정해두면 아이폰에서 엑스에 로그인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로그인 절차는 먼저 전화번호/이메일 주소/사용자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누른다. 패스키로 로그인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면 계속을 누르고 기기 암호만 입력하면 로그인이 끝난다. 아울러 아이폰에 생체 정보를 등록했다면 암호 대신 페이스 ID 등 생체 정보를 사용해 로그인할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