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이미지 생성 AI도 업데이트” 어도비가 발표한 3가지 혁신

어도비가 3월 26∼27일 개최한 디지털 경험 콘퍼런스인 어도비 서밋 2024(Adobe Summit 2024) 기간 중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AI 어시스턴트(Adobe Experience Platform AI Assistant), 페더레이티드 오디언스 콤포지션(Federated Audience Composition), 어도비 리얼타임 CDP 콜라보레이션(Adobe Real-Time Customer Data Platform (CDP) Collaboration)이라는 3가지 혁신 사항을 발표했다. 또 이미지 생성 AI인 파이어플라이도 업데이트했다.

어도비에 따르면 이번에 발표된 혁신은 통합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론하고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확장하며 여정 자동화를 통해 고객 참여를 강화해 생성형 AI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한다.

먼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AI 어시스턴트. 이 AI 어시스턴트는 기술적 질문에 답변하고 작업을 자동화하며 결과를 시뮬레이션할 뿐 아니라 어도비 리얼타임 CDP,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어도비 커스터머 저니 애널리틱스 등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오디언스와 여정을 생성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다음은 페더레이티드 오디언스 콤포지션. 페더레이티드 오디언스 콤포지션은 여러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스(AWS Redshift, Azure Synapse, Databricks, Google BigQuery, Snowflake)에서 직접 오디언스와 데이터를 연합해 어도비 경험 플랫폼의 실시간 크로스채널 사용 사례를 강화하고 데이터 관리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도구다. 이를 통해 팀은 데이터 복사를 최소화하면서 기밀 데이터 사용을 관리하고 기존 IT 투자를 최대한 활용해 프로필을 강화하거나 사용자를 세그먼트화하거나 커뮤니케이션을 개인화하는 등 고객 경험 워크플로를 강화할 수 있다.

다음은 어도비 리얼타임 CDP 콜라보레이션. 브랜드와 퍼블리셔가 개인정보 보호 방식으로 협력해 제3자 쿠키가 폐지된 이후에도 가치 있는 오디언스를 발견, 도달, 측정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클린룸 애플리케이션이다.

어도비는 이들 3가지 외에도 이미지 생성 AI인 파이어플라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파이어플라이는 2023년 3월 출시 이후 2023년 10월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스트럭처 레퍼런스(Structure Reference)가 도입되어 기존 이미지 구조를 새 이미지에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됐다. 같은 레이아웃으로 여러 이미지 변형을 생성할 수 있어 프롬프트 시행착오 과정이 줄어들었다고 한다. 이미지 스타일을 참조하는 기존 기능인 스타일 레퍼런스(Style Reference)와 스트럭처 레퍼런스를 함께 사용하면 이미지 스타일과 구조를 다른 이미지에서 참조해 아이디어를 빠르게 실현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