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위클리 팟캐스트] 디즈니 가상 유니버스 구축‧메타 자체 AI 프로세서

월트디즈니컴퍼니가 디즈니 스토리와 경험을 더 확대하기 위한 새로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세계 구축 위해 에픽게임즈 주식을 취득하며 15억 달러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디즈니 측은 영구적인 유니버스를 구축해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아바타 등 인기 콘텐츠, 캐릭터 스토리를 플레이하고 시청하거나 쇼핑하기 위해 수많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깃허브 이노베이션 그래프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지난 1년간 개발자 계정 수가 급격하게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방글라데시에선 1년간 66.5%에 달하는 개발자 계정 증가를 보였다고 합니다. 데이터에서 2022년 3분기와 2023년 3분기 사이 국가별 계정 증가율을 보면 1위는 방글라데시로 66.5%입니다. 이어 2위는 나이지리아 45.6%, 3위는 파키스탄 42.6% 순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이번엔 러시아로 가볼까요. 러시아판 구글로 불리는 얀덱스가 러시아 내 모든 사업을 러시아 투자자 그룹에 매각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매각 가격은 4,750억 루블인데요. 얀덱스 시가총액 반값 수준입니다. 얀덱스는 법적으론 네덜란드에 있는 지주사인 얀덱스NV가 본사이며 미국 주식거래소인 나스닥에도 상장한 상태입니다. 2021년 11월 시점 시가총액은 300억 달러 이상이었는데요. 하지만 이런 얀덱스 시가총액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불과 반년간 75%나 하락한 바 있습니다. 이번 러시아 내 사업 매각도 이런 외부 분위기와 관계가 있다는 분석입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최근 홍콩에선 회사 CFO를 자칭하는 딥페이크 영상에 속은 직원이 2억 홍콩 달러를 송금해버리는 사례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한화로 따지면 340억원대에 달하는데요. 현지 경찰 발표에 따르면 피해자는 지난 1월 중순 자신이 일하는 기업 CFO 자칭 인물로부터 비밀거래를 위해 자금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의심했지만 이후 화상회의에 초대해 피해자와 CFO 외에 심지어 동료 여러 명과 사외 인물까지 참가했다고 합니다. 결국 화상회의 이후 계좌 5건에 15회에 걸쳐 모두 2억 홍콩 달러를 송금했다고 합니다.

메타가 2024년 중 자체 설계한 AI 프로세서인 아르테미스를 자사 데이터센터에 도입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아르테미스 프로세서는 AI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때 필수적인 추론 처리에 특화되어 있는데요. 도입에 성공하면 메타는 연간 에너지 비용을 수억 달러, 타사 AI 프로세서 구입 비용을 수십억 달러 절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 “자체 AI 프로세서, 데이터센터에 도입”=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