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무료 MOD 제작자용 도구 공개한 엔비디아

엔비디아가 AI가 생성한 세밀한 텍스처에 의한 그래픽과 레이트레이싱에 의한 현실감 있는 빛 표현으로 클래식 게임을 되살릴 수 있는 MOD 제작 플랫폼인 RTX 리믹스(RTX Remix) 오픈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RTX 리믹스는 블렌더, 어도비 서브스탠스와 같은 많은 도구에 사용되는 파일 포맷(OpenUSD)을 지원하며 RTX 리믹스를 포함한 엔비디아 옴니버스와 관련한 앱으로 파일을 쉽게 열고 편집할 수 있다. 또 엔비디아가 만든 무료로 고품질 오픈USD 자산으로 교체할 수 있다.

생성형 AI 텍스처 도구를 이용하면 오래된 텍스처를 자동으로 강화해 4배까지 해상도를 높이거나 레이트레이싱에 대응할 수 있다. 또 풀레이트레이싱, DLSS3,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이용해 조명을 새로 바꾸거나 대기시간을 낮출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클래식 게임을 지원하는 건 아니다. 엔비디아에 따르면 RTX 리믹스는 콜오브듀티2, 히트맨2, 개리모드, 프리엄파이터, 니드포스피드 언더그라운드2, 뱀파이어 등 고정 함수 파이프라인을 갖춘 다이렉트X 8-9 게임에서 최적으로 동작한다고 한다.

RTX 리믹스는 퍼즐 액션 게임 포털 무료 DLC인 포털 위드 RTX(Portal With RTX)에서 실력을 증명하고 있으며 RTX 리믹스를 사용해 하프라이프2를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