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디앱 개발도 기존 앱처럼” 바이두 블록체인 엔진

중국 검색엔진과 웹서비스 기업인 바이두가 모바일 디앱(dApps)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바이두 블록체인 엔진 BBE(Baidu Blockchain Engine)을 공개했다. 바이두 클라우드가 발표한 것으로 스마트폰 앱을 개발하는 것만큼이나 디앱 개발을 쉽게 하는 걸 목표로 한다.

바이두 클라우드는 오픈소스 상용 플랫폼이 유일한 블록체인 OS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BBE는 디앱 개발을 모바일앱처럼 단순화할 목적으로 AI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이뤄진 바우드의 ABC 기술 전략에 따라 구축한 것이다.

BBE는 높은 보안성을 특징 삼아 신뢰할 수 있는 컴퓨팅 환경과 높은 고성능 처리량,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 크로스체인 상호 운용성에 따른 높은 신뢰도, 스마트 계약 지원과 보안 감사 등 6가지 기능을 염두에 두고 설계했다.

BBE는 바이두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호환되는 만큼 고객은 유연한 서비스로 BaaS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를 위한 디앱을 구현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또 BBE는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의 단점인 비효율적인 단일 인스턴스와 고가 데이터 스토리지 등의 개선도 목표로 대 블록체인 제품과 개발, 배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바이두는 슈퍼체인 프로토콜 설계 개요를 제공하는 바이두 블록체인 백서를 지난해 9월 발표한 바 있다. 슈퍼체인은 여러 사이드체인을 지원하는 네트워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