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가 운영하는 SNS인 스레드에서 인스타그램 계정과 별도로 스레드 계정만 삭제할 수 있게 된다고 인스타그램이 발표했다.
스레드에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지 않으면 스레드 계정을 삭제할 수 없어 일부 사용자로부터 불만이 높아져왔다. 이에 따라 인스타그램은 스레드 계정을 개별 삭제하는 기능을 검토했다. 인스타그램 책임자인 아담 모세리는 11월 14일 게시물을 통해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인스타그램 계정과 별도로 스레드 프로필을 삭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세리는 업데이트 날짜와 시간은 밝히지 않았지만 앞으로 며칠 안에 출시될 전망이라고 한다. 모세리는 또 자신의 게시물이 메타 다른 플랫폼에 게시되는 걸 중지시키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에 대해서도 밝힌 바 있다.
엑스 대체 플랫폼으로 주목받은 스레드는 지난 7월 6일 릴리스 24시간 만에 신규 등록자수 3,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화제가 됐지만 1개월 뒤에는 사용자가 82% 감소하는 등 성장에 의문이 붙기도 했다. 이 때문에 스레드는 기능 부족 해소와 사용자로부터 요구 대응에 주력하고 있어 지금까지 업데이트를 통해 GIF 애니메이션 대응이나 투표 기능, 편집 버튼 등을 추가해왔다.
보도에 따르면 스레드는 현재 코멘트가 많은 토픽을 랭킹 형태로 표시하는 트렌드 토픽 구현에 임하고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