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디자인 NFT 결합한 자동 문신 머신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위치한 스타트업 블랙닷(Blackdot)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자동 문신 장치를 이용한 문신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5년간 제작한 고정밀도 문신 머신은 복잡한 문신 예술도 정확하게 표현해 새로운 문신 예술 분야를 열 수 있다고 말한다.

블랙닷 자동 문신 머신은 오스틴 전용 스튜디오에서 제공된다. 현재 문신 머신 이용 예약을 접수 중이며 앞으로 이 머신을 설치한 스튜디오를 미국 전역에 열 계획이라고 한다.

문신 머신 시술에 대해선 디자인은 400∼8,000달러 요금이 들며 약정 수수료로 1,800달러 요금도 들어간다.

회사 측에 따르면 고정밀 문신 머신은 일반 문신 가게에서 하는 시술보다 통증이 적고 정확하며 더 취향에 맞는 문신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테스트닷이라는 기술로 고객별 피부를 분석하며 해당 데이터를 블랙닷이 보유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와 비교해 피부 타입과 문신을 넣을 장소에 최적인 바늘 깊이나 횟수를 산출하고 이후 시술을 진행한다.

블랙닷 측에 따르면 인간 오퍼레이터는 원하는 문신 디자인을 전용 소프트웨어로 읽을 수 있는 파일 포맷(.tatoo)으로 변환해 디자인이나 사이즈 선택 등을 하게 된다고 한다.

블랙닷은 이런 기술을 통해 지금까지 문신으로 재현하기 어려웠던 디자인도 실현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예를 들어 얇은 다수 선으로 이뤄진 최소한의 디자인이나 도트워크, 리얼리즘 표현 등도 가능하다. 실제로 문신 머신을 구사해 표현한 디자인을 예로 소개하고 있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인상적인 파인아트나 스트리트 아트 혹은 좋아하는 커버 아트 등도 자연스럽게 문신으로 재현할 수 있다.

문신 머신에 사용하는 디자인은 반드시 문신 아티스트가 제작한 것에 한정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회사 측은 여러 일반 디지털 아티스트로부터 디자인을 제공받았으며 문신 머신에 디자인 라인업을 추가하고 있다. 또 아티스트 작품 제공에 대해 블랙닷은 로열티 시스템을 적용해 아티스트에게 금전적 인센티브를 지불하고 있다. 그 뿐 아니라 NFT를 이용해 로열티를 관리할 계획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아티스트는 자신이 제공한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는 문신 수를 제한할 수 있다.

블랙닷은 앞으로 이런 디자인을 디지털 플랫폼에서 판매할 예정으로 고객은 디자인 디지털 NFT를 구입해 문신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