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레노버, 윈도11 휴대용 게이밍 PC 개발중?

레노버가 스팀덱이나 ROG 앨리 같은 휴대용 게이밍 PC인 레기온 고(Legion Go)를 개발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보도에 따르면 레기온 고는 8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단말로 AMD 노트북용 APU인 피닉스(Phoenix)를 탑재하고 있다고 한다. 또 많은 게임과의 호환성을 고려해 운영체제에는 윈도11을 채택하고 있다.

레노버는 2021년경 레노버 레기온 플레이(Lenovo Legion Play)라는 명칭으로 안드로이드 OS 휴대용 게임 단말을 개발하고 있었다. 이는 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이미지를 찾아내면서 밝혀진 것이다. WMC 2021 시기였던 만큼 당초에는 나올 예정이었던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전시장이나 공식 사이트에서도 공개되지는 않았다.

이 이미지 4장에는 AAA 게임용으로 설계된 레노버 레기온 플레이는 첫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게임이라며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게임 라이브러리를 스트리밍하거나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레노버 레기온 플레이 사양은 디스플레이 크기가 7인치, 화면비 16:9 해상도 풀HD 베젤리스 화면에 HDR 10을 지원하며 컨트롤러나 듀얼 스피커, 듀얼 진동을 내장했고 배터리 용량은 7,000mAh다. 다만 레기온 고가 언제쯤 발표될지 가격은 얼마나 도리지 정보는 전혀 알 수 없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