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30일간 로그인하지 않으면…” 트위터, 휴면 계정 삭제한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CEO가 사용하지 않는 트위터 계정을 삭제한다고 발표했다. 이 발언에 이어 일부 보도에선 트위터가 30일간 로그인하지 않으면 계정이 삭제된다고 밝히고 있다.

지난 4월 9일 일론 머스크는 몇 년간 전혀 활동하지 않은 계정을 삭제했기 때문에 팔로어 수가 줄어들 수 있다는 말로 삭제 중이라는 걸 밝혔다. 이어진 보도에선 트위터가 휴면 계정 삭제에 30일 1회 로그인 필요로 한다는 점을 밝혔다.

트위터는 운영 흔적이 없는 계정 정책이라는 페이지를 통해 최소 30일마다 로그인하라며 장기간에 걸쳐 계정이 영구적으로 삭제될 수 있다는 표기가 있다. 또 앞으로 활성 계정인지 여부가 더 짧은 기간에 결정될 수 있다고 제안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보도에선 30일에 한 번 로그인하지 않으면 계정이 삭제된다고 한 것이다.

트위터가 운영 흔적이 없는 계정에 관한 정책을 갱신한 시기는 불분명하지만 2023년 4월 19일까지 영어 버전 도움말 페이지에서도 최소 6개월마다 로그인해달라는 표기였다고 한다.

일론 머스크의 휴면 계정 삭제 트윗은 미국 공공 방송국인 NPR이 트위터 이용을 중지한 뒤 게시된 것이어서 또 다른 보도에선 NPR을 트위터에 재참여시키려는 일론 머스크의 압력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