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매든 NFL 23 저장 데이터 손상 “절반 이상 회복 불능”

미식축구 게임인 매든 NFL 23(Madden NFL 23) 퍼블리셔인 EA(Electronic Arts)가 이 게임 내 일시적인 데이터 스토리지 문제로 인해 게이머 저장 파일이 손상됐다고 발표했다. EA는 백업에서 복구할 수 있는 건 이런 손상된 파일 중 40%라고 밝히고 있다.

매든 NFL 시리즈 CFM(Connected Franchise Mode)은 2013년 출시된 매든 NFL 25에 추가된 모드로 프로 아메리칸 축구팀을 경영하는 GM이 되어 선수를 스카우트하거나 트레이닝하고 예산을 관리해 팀을 운영하는 한편 온라인으로 다른 게이머와 리그에 참가해 겨룰 수도 있다. 매든 NFL 시리즈에서 인기가 높은 모드다.

EA는 지난해 12월 26일 CFM에 액세스하려 할 때 연결 문제가 발생하는 게이머가 있다는 걸 인식하고 있다고 트윗을 올렸다. CFM 저장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는 문제는 12월 28일까지 계속됐고 이후 서버 유지보수를 거쳐 EA는 사용자가 문제없이 CFM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이후 게이머가 CFM을 이용하려 하면 리그에 액세스할 수 없다고 표시된다는 보고가 잇따랐다. 이에 따라 EA는 2022년 12월 28일 14시 45분부터 12월 29일 12시 45분 사이 CFM에 로그인하면 데이터 저장 문제로 인해 파일이 손상되어 저장 데이터가 영향을 받는다고 밝혔다.

EA에 따르면 손상된 저장 데이터 일부는 백업에서 복구할 수 있지만 대상은 전체 중 40% 정도라고 한다. EA는 2023년 1월 중 백업에서 저장 파일을 복원할 가능성을 다시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지금까지도 매든 NFL 23 CFM에선 게이머 저장 데이터가 파손되는 현상이 보고되고 있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