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일론 머스크 개인 제트기 추적 계정, 24시간 지연해 부활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가 갑자기 실시간으로 위치 정보 트윗을 금지하고 자신의 프라이빗 제트기를 추적하는 트위터 계정인 일론젯(@ElonJet)을 동결했지만 최근 일론젯이 다시 부활했다. 다만 트윗하는 위치 정보는 24시간 지연되어 트윗되는 형태다.

잭 스위니가 운영하는 트위터 계정인 일론젯은 일론 머스크의 개인용 제트기 이착륙 공개 정보를 기반으로 추적 트윗하는 계정. 일론 머스크는 이전부터 일론젯 존재를 인지하고 있었고 2022년 1월에는 스위니가 일론 머스크로부터 연락을 받고 일론젯 정지를 요구받은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이런 일론젯은 12월 14일 갑자기 차단됐다. 이유에 대해 일론 머스크는 타인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올리는 건 감시 정책을 위반하는 것이라며 다만 실시간이 아니라 어느 정도 지연이 있으면 위치 정보 게시에는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후 일론젯 차단을 알린 저널리스트 계정도 일시 차단되면서 소동이 커졌다. 물론 이런 계정은 현재 모두 부활된 상태다. 저널리스트 계정은 부활했지만 실시간 위치 정보 트잇 금지 정책은 그대로 남아 있어 스위니와 일론젯 2가지 트위터 계정은 여전히 동결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다.

그런데 일론젯이 새로운 계정(@ElonJetNextDay)으로 부활했다는 게 밝혀졌다. 이는 계정명에 있는 것처럼 지연 시간이 있으며 트위터 노출 정책을 피하기 위해 24시간 지연해 일론 머스크 개인 제트기 위치 정보를 추적한다.

보도에 따르면 스위니는 계정을 완전 자동화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에 임하고 있지만 아직은 수동으로 올리고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