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보안 기능 3가지 추가 발표한 애플

애플이 보안 향상을 위해 새로운 아이메시지 컨택 키 인증(iMessage Contact Key Verification), 애플ID 보안키(Security Keys for Apple ID), 어드밴스드 데이터 프로텍션 포 아이클라우드(Advanced Data Protection for iCloud) 3가지 보안 기능을 발표했다.

아이메시지 컨택 키 인증은 사용자가 더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의도한 상대와만 교환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켠 사용자간 상호 작용을 훔치기 위해 다른 장치가 인터럽트하려고 하면 자동으로 경고가 표시된다.

애플ID 보안키는 애플ID에 로그인하기 위해 2015년부터 도입된 이중 인증은 아이클라우드 계정 95%가 사용한다. 이번에는 로그인할 때 요소에 물리적 보안키를 추가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이중 요소 인증 강도가 높아지고 고급 공격자라도 피싱 사기만으로 이중 요소 인증을 돌파할 수 없게 된다.

다음은 어드밴스드 데이터 프로텍션 포 아이클라우드. 애플에 따르면 아이클라우드는 기본적으로 키체인 비밀번호와 건강 데이터를 포함한 14종류 기밀 데이터를 엔드투엔드 암호화를 사용해 보호하고 있지만 보호 범위가 아이클라우드 백업, 메모, 사진 등을 포함한 23종류로 확대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