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타벅스, 한정판 스탬프 NFT 구입 프로그램 시작한다

스타벅스에는 음료나 음식을 구입해 별을 모으는 스타벅스 리워드(Starbucks Rewards)라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새롭게 확장 버전으로 마켓플레이스에서 한정판 스탬프 NFT 구입 등을 할 수 있는 스타벅스 오디세이(Starbucks Odyssey)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한다.

스타벅스 오디세이는 스타벅스 리워드 확장판으로 로그인 정보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로그인하면 인터랙티브 게임을 즐기거나 커피와 스타벅스에 대한 지식을 높이기 위한 도전을 할 수 있는 저니(Journey)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일련의 활동을 완료하면 디지털 수집 가능한 NFT인 디지털 스탬프(Journey Stamp)를 얻을 수 있다.

오디세이 내 마켓플레이스에선 한정판 스탬프 NFT를 구입할 수 있다. 구매할 때 암호화폐나 지갑은 필요하지 않다. 각 스탬프에는 희소성에 근거한 포인트가 설정되어 있어 블록체인상에서 소유권이 보호된 상태로 마켓플레이스에서 매매가 가능하다. 스탬프를 모으면 포인트가 늘어나 가상 에스프레소 마티니 작성, 독특한 상품이나 아티스트 콜라보에 액세스,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한정 이벤트 초대, 코스타리카에 있는 스타벅스 자사 농원 여행 등 지금까지 없던 혜택이나 체험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순서 대기 목록에 등록하면 2022년 내에 순차적으로 초대장이 보내질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