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USB 타입C 통해 안드로이드폰을 게임기로…

게임서 X3 타입C(GameSir X3 Type-C)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USB 타입C로 연결해 끼우기만 하면 조작성과 그립력을 높일 수 있게 해주는 컨트롤러다. 스마트폰 바로 뒤 펠티어 소자가 열을 식히는 동시에 컨트롤러 뒷면에 위치한 팬 7개가 이를 더 냉각시켜준다. 또 접속 단자가 상하로 움직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탈착하기 쉽다. 외부에서도 USB 타입C로 충전이 가능하다.

펠티에 소자 앞에는 얇은 구리판과 실리콘 패드, 뒤에는 히트싱크와 7,500rpm으로 회전하고 RGB 조명을 겸한 팬이 있어 이들 장비가 표면 온도보다 최대 24도 냉각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오른손에 위치한 ABXY 버튼은 레이아웃 변경이 가능하며 엑스박스나 닌텐도 스위치 스타일로 정렬할 수 있고 높이가 다른 조이스틱이나 표면이 볼록하거나 오목한지 선택할 수 있는 캡, 십자키 패턴도 바꿀 수 있다. 사용자 취향에 따라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것. 왼쪽 엄지 부근에 위치한 버튼을 이용해 플레이 촬영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스마트폰 게임 뿐 아니라 PS 리모트 플레이, 엑스박스 게임 패스, 스팀 등도 스위치와 PSP용으로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