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개발자용으로 공개하고 있는 크롬OS 101에서 가변 리프레시 레이트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이 보도되고 있다. 크롬OS는 얼마 전 게임 플랫폼 스팀(Steam) 대응을 발표한 바 있다. 가변 리프레시 레이트에선 콘텐츠나 디스플레이에 맞춘 부드러운 표시 시스템 전체 소비 전력 저감이 가능해진다.
보도에 따르면 크롬OS 101에선 외부 디스플레이 출력에 있어서 가변 리프레시 레이트(Adaptive Sync) 지원이 추가됐다고 한다. 이 설정은 표준 상태에선 비활성화되어 있다.
또 현재 크롬OS에서 내장 디스플레이에 대한 가변 리프레시 레이트 속도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앞으로 추가될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번 가변 리프레시 레이트에 대한 대응 준비는 스팀 대응을 더 진행하는 움직임으로 파악할 수 있다. 보통 사양이 낮은 크롬북이지만 앞으로는 스팀 게임을 동작시킬 만한 하이엔드 머신이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