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웹브라우저 오페라, 이모티콘 전용 URL 지원한다

웹브라우저 오페라(Opera)가 이모티콘을 이용한 URL 제공 기업인 얏(Yat)과 제휴해 이모티콘 만으로 이뤄진 URL을 이용 가능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오페라에서 이모티콘만 포함하는 URL에 액세스하거나 이모티콘으로 이뤄진 문자열을 개인 도메인으로 등록할 수 있게 된다는 것.

얏은 이모티콘을 NFT화해 이모티콘으로 구성한 웹 링크를 만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다. 얏을 이용하면 서브디렉터리(y.at/(이모티콘)에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임의 사이트에 리디렉트하는 게 가능하게 된다.

이모티콘 부분은 URL 하위 디렉터리에 해당해 일반 브라우저에선 주소(y.at)를 입력하지 안흐면 액세스할 수 없다. 하지만 얏이 제휴한 오페라라면 이모티콘만의 링크나 URL에서도 액세스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오페라는 이모티콘 기반 URL을 허용하는 첫 브라우저로 인터넷에 새로운 수준 광고를 제공해 문자와 단어 대신 이모티콘만으로 인터넷을 탐색할 수 있다며 이모티콘만의 URL이 이용 가능하게 된 건 인터넷 구조를 크게 바꾸는 것이며 시대 변화를 표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링크에 대해선 그다지 바뀌지 않았지만 아직 URL에 닷컴(.com) 등 문자열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일반 단어를 버리고 이모티콘을 사용해 웹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