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英 아마존, 비자카드 금지 철회했다

영국 아마존이 1월 19일 이후 영국 내 발행 비자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고 발표했지만 직전에 해당 결정을 철회했다. 1월 19일 이후에도 비자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고객에게 알린 것.

영국 아마존은 2021년 11월 비자가 고액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다는 이유로 2022년 1월 19일부터 영국 발행 비자 카드에 의한 결제를 이용할 수 없게 된다고 발표했다. 한편 비자는 미래에는 소비자 선택을 제한한다고 위협하는 것에 실망스럽다는 발표를 했다. 또 소비자 선택이 제한되면 아무도 승자가 될 수 없다며 아마존과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인지 자세한 건 밝혀지지 않았지만 영국 아마존 측은 긴밀하게 협력해 해결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영국 온라인 미디어 인디펜던트 조사에 따르면 아마존에서 비자 카드 이용이 제한된 경우 영국 사용자 13%가 아마존에서의 구입을 줄이거나 완전히 종료한다고 응답했다고 한다. 금액으로는 연간 13억 5,600만 파운드 매출이 손실될 가능성이 있었다는 것. 당연히 비자 측도 상응하는 수수료가 들어가지 않게 된다.

둘다 손해를 입는 정도라면 서로 양보했을 가능성이 있지만 아마존과 비자간 대립은 영국 외에선 싱가포르와 호주에서도 발생하고 있다. 영국에서의 예가 되어 대립을 해소할지 혹은 다른 지역에서도 대립을 깊게 할지 앞으로 전개에 관심이 모아진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