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위클리 팟캐스트] 소니 전기차‧시가총액 3조 애플

1월 5일부터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 2022 행사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시작했습니다. 관련 뉴스는 테크레시피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중 몇 가지만 소개하면 삼성전자는 NFT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세분화된 시청 경험과 구매 환경에 대한 솔루션 필요성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며 2022년 TV 화면을 기반으로 세계에서 처음으로 NFT 익스플로러와 마켓플레이스 어그리게이터를 소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즐겨 찾는 아트를 검색, 구매,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모든 걸 한 곳에 집약할 수 있다는 것이죠. 2022년 출시하는 TV에서 NFT 관리 기능을 탑재해 NFT를 전면 지원할 예정이라는 것입니다.

비대체성 토큰 NFT는 블록체인 기술에 의해 유일하게 관리되는 디지털 데이터로 복제가 용이한 이미지나 동영상, 음성 등을 현실 속 미술품처럼 취급하는 게 가능해집니다.

소니는 CES 기간 중 소니모빌리티주식회사 설립을 밝혔습니다. 이 기업에는 소니그룹 AI 로보틱스 부문인 아이보와 에어픽 드론 같은 제품이 이관되지만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역시 전기자동차 사업화 검토를 밝힌 것입니다.

소니모빌리티는 2월 설립될 전망이지만 지금 단계에선 전기자동차 사업화를 위한 검토 단계이며 구체적인 제품화 계획이나 로드맵이 있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과거 2년간 개발 성과를 정리해 자사 개발 전기 자동차에 부가가치를 줄 수 있다고 보기 시작했을 수 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매년 6월경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게임 전시회인 E3가 2022년 역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유행에 대한 우려로 오프라인 이벤트는 모두 중지하고 온라인만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E3 운영 조직 측은 코로나19 감염을 둘러싼 건강상 위험이 계속 존재하고 있으며 참가사와 참여자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2022년 E3를 오프라인에서 개최하지 않을 것이라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주식 시장에서 애플 주가가 상승해 일시적으로 시가총액이 3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미국 상장 기업 중에도 사상 처음입니다. 이 위업을 달성한 기간은 애플이 2조 달러 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부과 16개월, 1조 달러에 이른 뒤 3년 반도 지나지 않았습니다.

한 전문가는 3조 달러 달성은 애플에게 또 다른 역사적 순간이며 애플은 쿠퍼티노에서 펼쳐지고 있는 성장 스토리 부활 덕에 의심스러운 사람이 잘못됐음을 계속 증명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잡스에서 팀쿡으로 바뀐 뒤 애플은 이제 끝났다는 말이 계속 들려왔지만 이를 좋은 의미로 배신하고 있다는 것이죠.

KFC가 2022년 1월 10일부터 식물에서 유래한 대체육인 비욘드미트를 이용한 프라이드치킨을 미국 전역에서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비욘드미트는 고기 풍미와 식감을 분자 수준으로 분석해 100% 식물성 원료로 재현한 대체육입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