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클라우드 게임, 가정용 스트리밍 머신으로?

콘셉트 닉스(Concept Nyx)는 델 산하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가 발표한 가정용 PC 게임 스트리밍 시스템이다.

게임 스트리밍이라고 하면 구글 스타디아 같은 걸 떠올릴 수 있지만 콘셉트 닉스는 원격 서버가 아니라 집안에 있는 PC로 게임을 작동시키고 보유한 기기로 원격 플레이하는 것이다. 오히려 플레이스테이션 원격 플레이, 엑스박스 콘솔 스트리밍에 가까운 것.

콘셉트 닉스 데모에선 집에서 게임 타이틀 2개를 동시에 전달하고 플레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게임마다 전송처 기기를 실시간으로 전환하거나 혹은 기기 화면을 분할해 동시에 표시하는 등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콘셉트 닉스 시스템에 대한 세부 사항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데모에선 거대한 게임 데스크톱이 사용됐다. 실제로 사이버펑크 2077과 로켓리그 동시 플레이를 선보였지만 게임은 작은 창에서 실행되며 FPS도 낮다. 정식 출시까지는 아직 완성도를 올려야 할 수 있다.

델과 에일리언웨어는 이전에도 휴대용 게이밍 PC인 콘셉트 UFO(Concept UFO)를 발표한 바 있지만 제품화되지 않았다. 하지만 콘셉트 UFO 컨트롤러가 이번 콘셉트 닉스에도 유용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어떤 형태로든 제품화될 가능성도 충분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