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넷플릭스 배포 게임, 아이폰에서도 즐긴다

넷플릭스(Netflix)가 11월 10일 iOS와 아이패드OS 용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넷플릭스 게임 전송 서비스는 이미 11월 2일 안드로이드용으로 제공됐으며 전 세계 사용자가 넷플릭스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현재 전달 중인 게임인 기묘한 이야기: 1984, 기묘한 이야기 3: 게임, 슈팅 훕스, 티터 업: 아슬 아슬 균형 잡기, 카드 블래스트 5종. 이 가운데 기묘한 이야기 2종은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중인 공포 드라마인 기묘한 이야기를 모티브 삼아 만든 게임이다.

게임 일부는 오프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게임 내 언어는 계정 프로필에서 설정한 언어로 자동 설정된다. 하지만 어린이용 계정으로는 액세스할 수 없다. 넷플릭스 게임 5종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직접 전달되고 있지만 넷플릭스는 11월 11일부터 넷플릭스 앱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다.

또 애플은 앱스토어 정책 중 타사 앱이 앱 판매 플랫폼으로 기능하는 걸 금지하고 있어 iOS와 아이패드OS용 넷플릭스 앱 상에서 게임을 전달하는 건 이 정책에 저촉될 가능성이 지적됐다. 넷플릭스는 게임 배달 서비스에 대한 별도 구독 플랜을 제공하지 않으며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2021년 5월 애플과 넷플릭스가 앱스토어 정책과 인앱 구매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고 iOS와 아이패드OS에서 넷플릭스 게임 전달이 안드로이드보다 릴리즈가 지연된 원인은 앱스토어 조정을 할 필요가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