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무선 듀얼 채널 녹음 가능한 DJI표 무선 마이크

DJI 마이크(DJI Mic)는 드론으로 잘 알려진 중국 DJI가 선보인 듀얼 채널 녹음용 무선 마이크다.

2022년 1월부터 판매를 시작하는 이 제품은 무선 듀얼 채널 녹음을 위한 마이크 내장 트랜스미터 2개와 수신기를 결합한 시스템. 2.4GHz대 무선 통신에 의해 최대 250m 앞에서 오디오 전송이 가능하다. 이렇게 하면 서로 다른 2개 거점에서 녹음할 수 있다. 트랜스미터 내장 마이크는 무지향성으로 여러 명 인터뷰에도 대응한다.

트랜스미터에는 최대 14시간 분량 녹음용 스토리지가 탑재되어 있어 노금 파일 백업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구동 시간은 트랜스미터는 최대 5시간 반, 리시버는 최대 5시간으로 충전 케이스를 포함하면 15시간까지 운용할 수 있다. 또 충전 케이스에서 꺼내면 곧바로 페어링되는 점도 편리하다.

송신기는 클립을 갖추고 있어 옷 같은 곳에도 장착할 수 있다. 리시버는 핫슈 어댑터를 통해 디지털 카메라에 장착할 수 있다. 오디오 출력으로는 USB 타입C와 라이트닝, 3.5mm TRS 포트에 대응한다. 음량을 -6dB 내린 2번째 음성 트랙을 백업으로 이용하는 세이프티 트랙(Safety Track)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무선 마이크는 개인 동영상 제작이 확산되면서 점차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DJI 마이크는 드론으로 축적한 데이터 전송 기술을 마이크로 옮겨온 흥미로운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