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호주증권투자위원회, ICO 규제 강화 제안

호주 증권투자위원회 ASIC가 암호화폐 거래소와 ICO에 대환 감시와 규제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호주 금융 시장의 감시 조직 역할을 하는 ASIC가 우선순위로 암호화폐 부문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선 것. 이를 통해 암호화폐 업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손해에 대한 위협 요인을 확실하게 줄일 계획이다.

ASIC는 늘어나는 디지털 환경과 금융 서비스, 시장 구조 변화에 따라 추진되는 기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손해 가능성에 대해 밝히고 있다. ICO나 암호화폐 등 새로운 금융 상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해 가능성 위협 요소, 기술적 솔루션에 대한 관리, 디지털과 사이버 공간에서 구조적으로 촉진될 수 있는 부정행위에 대한 감시를 앞으로도 중점을 두고 지속하겠다는 것.

ASIC는 단기적으론 ICO를 주의 깊게 감시할 계획이다. 물론 ICO의 규제 준수를 보장하도록 하려는 게 목적이다. 또 ICO 같은 새로운 금융 상품의 감시와 부적절한 행위, 소비자나 투자자에게 손해를 줄 수 있는 분야에 대한 개입에 대한 내용도 2019년 프로젝트 중 하나로 보고서에 언급하고 있다. ASIC가 내년에 중점을 둘 2번째 분야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시장 인프라를 제공 중인 업체에 대한 규제 방법 개발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