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앞으로 추가할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화상 회의 도구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향후 기능 추가 일정을 밝혔다.

지난 5월 기업 뿐 아니라 개인용으로도 제공을 시작한 팀즈는 같은 달 대화면 스크린이나 전용 카메라, 공간 오디오 등을 접목한 미래형 화상회의 콘셉트도 공개한 바 있다.

그런데 이번 발표에 따르면 팀즈에는 프레젠테이션 툴인 파워포인트 화면 공유 도구인 파워포인트 라이브(PowerPoint Live) 카메로 기능이 추가된다. 자신의 영상을 파워포인트 자료에 합성하는 기능으로 내년 초 출시 예정이다.

2022년 초에는 AI를 이용한 음성 향상 기능인 스피커 코치도 도입한다. 이 기능은 음성 속도와 참석자 확인 시기를 조언해주거나 청중에 체크인하도록 알림을 보고해준다. 또 이 달 말에는 애플 카플레이에 의한 음성 회의 참여도 가능해진다. 자동차 속에서도 시리를 이용해 회의에 참가할 수 있다.

조명 등 자동 조정 도구도 몇 개월 안에 도입한다. 팀즈 모바일 도우미 모드도 개선하고 채팅이나 라이브 리액션 등 기능에 더 쉽게 액세스하고 카메라 등 연결 장치 제어가 가능해진다. 자브라와 니트, 폴리 등이 제공하는 지능형 카메라 대응도 예정하고 있다. AI를 통한 회화 판단 기능은 음성 뿐 아니라 시각적인 신호도 이용해 화면을 전환할 수 있다. 또 같은 위치에 있는 대화를 각각 비디오창에 배치하는 여러 비디오 스트림과 대화 프로필 하단에 표시하는 인물 인식 도구도 몇 개월 이내에 도입한다. 2022년 도입할 아웃룩 RSVP 기능은 자신이 회의에 직접 참여할지 또는 원격지에서 참여할지, 근무시간에 언제 어디서 일을 할 수 있는지 기입할 수 있게 해준다.

이렇게 새로운 기능을 속속 도입할 예정인 팀즈는 화상 회의 도구 시장에서 줌, 구글 미트와 치열한 점유율 경쟁을 벌이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기능 개선이 업계 전체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