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레딧 “코로나19 허위 정보라도…”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진행되는 한편 백신을 거부하는 사람이나 원래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병 같은 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적지 않게 존재하고 있다. 영어권 최대 소셜 커뮤니티로 알려진 레딧(Reddit)에선 이런 반대 의견이나 백신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게재되어 있는 게시판 폐쇄를 요구하고 일부 운영자가 공개서한을 게재하기도 했다.

레딧 일부에선 플랫폼에 게재되는 잘못된 정보로 생명이 위협받는 상황에 관용 여지는 없다며 글로벌 플랫폼으로 레딧이 책임을 다 해야 한다고 말한다. 의학적 허위 정보가 확산하고 세계적인 유행병과 싸우는 노력을 약화시키는 게시판은 금지되어야 한다는 공개 서한을 낸 것이다.

스티브 허프만(Steve Huffman) 레딧 CEO는 을 올려 모든 이들에게 최선의 방법은 백신 예방 접종을 맞고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 CDC 방침에 따라 마스크를 계속 쓰는 것이라며 하지만 모든 사람이 코로나19 시책에 동의하는 건 아니며 백신 접종을 경계하는 사람이 있다는 점도 인정하면서 반대 의견도 레딧 일부이며 이게 민주주의의 근간이라고 밝혔다.

허프만 CEO는 코로나19에 관한 견해가 자신과 다른 경우에도 공감과 연민, 다른 사람이 경험하고 있는 걸 이해하고 노력하는 자세를 갖고 코로나19 과제에 임하기를 기대한다며 상호 이해를 구하고 코로나19 정보는 CDC가 가장 뛰어난 최신 정보라고 생각하지만 CDC 의견에 반대하는 것 자체가 자사 정책과 배치되어선 안 된다고 말했다. 특정 의견에 대해 레딧이 조작하거나 부정하는 건 자사 정책에 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공개 서한을 보낸 이들은 레딧 측 대응에 실망했다며 절대로 노골적이고 불확실한 잘못된 정보가 양론 중 하나로 간주되는 건 참을 수 없다면서 하나 증거와 증명된 것이며 다른 하나는 그렇지 않은 양론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오정보에 대한 적극적 대응을 보류한 레딧 측 움직임에 불만을 표시한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