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언리얼 3D 도구로 사실적 캐릭터 제작을 유연하게

메타휴먼 크리에이터(MetaHuman Creator)는 에픽게임즈가 언리얼엔진(Unreal Engine)을 위한 새로운 캐릭터 생성 도구로 선보인 것이다. 이를 통해 무한한 종류로 사실적 디지털 인물 사진을 제작, 극도로 사실적인 캐릭터를 유연하게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것.

메타휴먼은 캐릭터 디자인 도구로 제공되는 프리셋을 곁들여 거친 조형에 이어 세부 사항을 수정할 수 있게 해준다. 해상도와 조명, 렌더링에 필요한 컴퓨팅 성능, 스토리지 용량 등을 위해 클라우드를 통해 호스팅하는 서비스다.

고선명 캐릭터 크리에이터를 이용하면 헤어스타일과 귀, 수염, 입술 등 사전 프리셋을 추가하거나 바꾸고 조정할 수 있다. 메타휴먼에는 일반 크리에이터 도구도 포함되어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조정할 수 있다. 다른 도구에서 이용하기 위해 3D 모델 내보내기도 할 수 있다.

물론 이 정도 세밀함은 이전에도 있었지만 극단적인 클로즈업과 미묘한 세부 표현 렌더링을 하려면 방대한 작업량이 필요했다. 에픽게임즈는 인물이나 조명 등 수준을 높였을 뿐 아니라 구현을 간소화했다.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아직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는 아니다. 에픽게임즈는 초기 액세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만큼 관심이 있는 사용자는 가입해볼 수 있다. 현재 언리얼엔진을 사용 중이라면 해당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는 캐릭터 2개를 테스트용으로 제공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