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특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트위치(Twitch)가 시청자에 같은 시간에 같은 광고를 보여주는 멀티플레이어 광고(Multiplayer Ads) 시험 운용을 시작했다.
멀티플레이어 광고는 시청자에게 같은 시기 같은 광골르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다. 배포자가 멀티플레이어 광고 표시를 수동으로 선택하면 일부 지역, 언어를 뺀 모든 시청자에게 동일한 광고가 같은 시간에 표시된다.
또 멀티플레이어 광고 종료 이후에는 가상 통화인 비츠(Bits)를 배급자에게 주기 위한 투표가 실시된다. 투표 결과에 따라 비츠가 수여된다. 비츠는 일반 시청자 부담으로 배급자에게 보내는 것이지만 이 투표에 의해 주어지는 비츠는 시청자가 아닌 트위치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트위치는 투표를 촉구하고 있다.
발표 시점에선 멀티플레이어 광고는 일부 채널에서만 구현되는 클로즈 베타 단계로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제품 범위를 더 확대할 예정이다. 트위치 측은 진정한 트위치 정신으로 제작자와 팬 여러분이 모두 함께 체험하고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응원하고 싶다고 밝히고 있다. 또 트위치에 표시되는 광고에 대해 포럼에서 의견을 게시하거나 게시된 의견에 투표를 하는 형태로 사용자 경험 개선에 협력을 당부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