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형 은행인 JP모건체이스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인 은행간 정보 네트워크 IIN(Interbank Information Network)에 가입한 은행이 순조롭게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INN은 최근 JP모건체이스가 발표한 자체 암호화폐인 JPM코인과 연동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국경간 송금 분야에서 리플이나 스위프트(SWIFT)와 경쟁자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JP모건 측에 따르면 현재 INN에는 22개 이상 은행이 참여하고 있다. 3월 기준으로 참여 은행은 185개 이상이었다고 한다.
현재 INN은 네트워크상에서 결제 정보 공유를 진행하고 오류를 빠르게 잡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는 건 올해 3분기 예정. JP모건체이스는 글로벌 결제 서비스를 쉽게 해 리플이나 리볼트, 트랜스퍼와이즈 같은 디지털 결제 기업이 떠오르는 국경간 결제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NN은 최근 JP모건체이스가 발표한 자체 암호화폐인 JPM코인과 연동될 것으로 예상된다. JPM코인은 이더리움 개인네트워크인 쿼럼(Quorum)을 기반으로 삼고 있다. JPM코인을 발표할 당시 리플의 강력한 경쟁자가 출현했다는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