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마이크로소프트 1분기 실적 발표 “게임 부문 전체 수익 늘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2025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브랜드인 엑스박스 하드웨어 수익은 감소했지만 게임 부문 전체로는 수익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30일 마이크로소프트가 2025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해당 기간 마이크로소프트 총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656억 달러,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306억 달러,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247억 달러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이번 실적에 대해 AI 주도 변혁이 모든 역할, 기능,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걸쳐 업무, 업무 성과물, 워크플로를 변화시키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이 AI 플랫폼과 도구를 적용해 새로운 성장과 운영 레버리지를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인 에이미 후드는 영업팀과 파트너의 강력한 실행력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389억 달러를 기록하며 회계연도를 좋은 출발로 시작했다며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호조를 강조했다.

비즈니스용 마이크로소프트 365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수익은 비즈니스용 마이크로소프트 365 클라우드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해 전체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를 기록했다. 소비자용 마이크로소프트 365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수익은 소비자용 마이크로소프트 365 클라우드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해 전체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

그 밖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비즈니스 SNS인 링크드인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업무용 애플리케이션 및 플랫폼 제품인 다이내믹스(Dynamics)와 클라우드 서비스 수익은 다이내믹스 365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해 전체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를 기록했다. 또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분야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241억 달러를 기록했다. 서버 제품과 클라우드 서비스 수익은 애저 및 기타 클라우드 서비스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해 전체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모어 퍼스널 컴퓨팅 부문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132억 달러다. 윈도 OEM 및 디바이스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 엑스박스 콘텐츠 및 서비스 수익은 액티비전(Activision) 인수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 다만 엑스박스 콘텐츠 및 서비스 하드웨어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다. 트래픽 획득 비용을 제외한 검색 및 뉴스 광고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분기 게임 구독 서비스인 엑스박스 게임 패스 여러 요금제를 인상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액티비전은 10월 말 기대작 콜오브듀티(Call of Duty: Black Ops 6)를 출시했다. 이 게임 타이틀은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도 포함되어 있지만 해당 작품이 출시된 건 2025 회계연도 2분기이므로 그 영향은 이번 분기 실적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