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마존, 생성형 AI 활용한 알렉사 출시 가능성

아마존이 AI 어시스턴트 알렉사를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있다는 보도가 이전부터 있었는데 업그레이드된 알렉사가 10월부터 시작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아마존은 2014년 알렉사 발표 이후 알렉사와의 대화를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것만큼 자연스럽게 만드는 걸 목표로 지속적인 개선을 계속해왔으며 2023년 9월 열린 발표회에서 알렉사에 생성 AI를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 후 아마존이 생성 AI를 사용해 업그레이드한 알렉사를 구독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업그레이드된 알렉사는 리마커블 알렉사라고 불리며 월 5~10달러에 제공될 가능성이 전해졌다. 관계자는 리마커블 알렉사에 대해 제품 버전에서는 여러 번 알렉사라고 부를 필요가 없어지고 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마커블 알렉사 개발과 관련해서는 직원간 대립이나 애플 시리 등 경쟁사 AI 음성 어시스턴트와의 새로운 경쟁에 직면하면서 개발이 지연되고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최종적으로 리마커블 알렉사는 10월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고 이번에 전해졌다.

보도에 따르면 리마커블 알렉사에 접근하려면 유료 구독이 필요하다고 하며 새로운 서비스에서는 AI가 생성한 뉴스 요약 읽기와 고객에 대한 쇼핑 조언, 안전하고 절제된 어린이용 챗봇 등 기능이 예상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