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와 크리에이터에 의해 만들어진 사이트인 셰어텍스처(ShareTextures)에선 실제 촬영한 사진이나 로열티 프리 사진으로 제작한 3D 모델과 텍스처를 배포하고 있다. 콘텐츠는 모두 CC0 라이선스이므로 개인이나 상업용 구분 없이 자유롭게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다.
사이트를 스크롤해 내려가면 셰어텍스처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셰어텍스처에는 아틀라스(Atlases) 그러니까 여러 텍스처를 하나로 묶은 자연 소재, 텍스처(Textures), 3D 모델(Models) 3가지 카테고리가 있다. 아틀라스에는 목재, 돌, 조개 등 37종류가 있다. 텍스처에선 1,502종류 중에서 고를 수 있다. 또 3D 모델에는 음식, 의자, 건물, 인테리어 등 197종류가 있다. 카테고리별 소재는 날마다 추가되고 있다.
셰어텍스처에서는 3D 모델과 텍스처를 무료로 제한 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고 모든 소재가 CC0 라이선스이므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또 패트레온(Patreon) 계정으로 유료 구독에 가입하면 사이트를 지원할 수 있고 요금제에 따라 소재를 일괄 다운로드하거나 새로운 소재에 선행 접근할 수 있는 등 특혜를 받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