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애플 10개 서비스, 시스템 장애로 사용 불가 상태

애플이 제공하는 앱스토어,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 애플 북스, 애플 피트니스+, 애플 스포츠, 애플 TV+, 애플 팟캐스트 등 다수 서비스가 시스템 장애로 인해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사용자 상당수가 현재 앱스토어 접속을 할 수 없는 상태다.

애플 사용자가 앱스토어를 열려고 하면 연결할 수 없다거나 문제가 발생했다는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며 시스템 장애로 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다.

시스템 장애 보고를 취합하는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4월 4일 오전 7시경부터 앱스토어 장애가 보고되기 시작해 2시간 동안 다수 보고가 접수됐다.

애플 공식 시스템 가동 상황 페이지에 따르면 4월 4일 오전 7시 13분부터 앱스토어, 애플 아케이드, 애플 북스, 애플 뮤직, 애플 뮤직 서브스크립션, 애플 뮤직 라디오, 애플 TV+, 애플 TV 채널, 맥 앱스토어, 오디오북 등 10개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했다. 이 문제는 같은 날 오전 8시 35분에 해결됐다고 보고됐다. 이와 별개로 4월 4일 오전 8시 9분부터 일시적으로 애플케어 구매가 불가능했던 문제도 있었지만 이는 오전 8시 50분에 해결됐다. 또 4월 3일부터 4월 4일 사이에 애플 스쿨 매니저와 아이클라우드 스토리지 업그레이드에서도 문제가 발생했지만 2가지 모두 현재 해결된 상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