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Xbox Cloud Gaming)을 메타 가상현실 헤드셋인 메타 퀘스트(Meta Quest)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메타는 지난 9월 28일 메타 퀘스트3 발표회 당시 메타 퀘스트3 MR 공간에 디스플레이를 출현시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에 의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걸 발표했다. 이어 12월 13일 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는 메타 퀘스트2 또는 메타 퀘스트3, 메타 퀘스트 프로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한 것. 이를 통해 메타 퀘스트 가상현실 공간 내 또는 메타 퀘스트3, 프로 기능인 풀 컬러 패스스루를 통한 증강현실 내에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에서 제공되는 수백 종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메타 퀘스트를 이용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먼저 메타 퀘스트 앱스토어에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화면에 표시되는 자습서에 따라 엑스박스 컨트롤러, 플레이스테이션4 컨트롤러,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를 헤드셋에 블루투스로 연결한다. 페어링이 끝나면 게임 패스 얼티밋에 가입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앱에 로그인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메타는 자신의 방은 물론 휴일 여행지에서도 언제든 게임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는 전 세계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사용자를 모든 플랫폼과 화면에 모으는 헌신 중 하나라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