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분해‧청소 간편한 클래식 마우스

로프리 터치 PBT 무선 마우스(LOFREE TOUCH PBT Wireless Mouse)는 기계식 키보드 시프트 키와 컨트롤 키 키톱을 사용한 것 같은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마우스다. 사이드 버튼도 있어 웹이나 SNS를 둘러볼 때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블루투스 5.0 뿐 아니라 2.4GHz 무선도 대응한다.

이 제품이 갖춘 가장 큰 장점은 휠 부분이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청소하기 쉽다는 것. 휠 부분 유지 보수성이 좋다는 것이다. 좌우 마우스 버튼과 손목 받침대 커버를 교환해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사양이지만 마우스 버튼 톱을 빼면 중심부에 위치한 휠 부분이 노출되어 있어 에어 블로를 이용해 먼지나 달라붙은 쓰레기를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마우스는 쉽게 망가지는 제품은 아니지만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건 휠일 수 있다. 스크롤되지 않거나 도중에 역방향으로 돌아가거나 마음대로 스크롤이 되는 식이다. 이런 건 대체로 휠 센서에 먼지가 들어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나사로 고정한 배면 패널을 떼어내 기판을 제거하고 휠 파트를 드러내는 건 번거로운 일이다.

이런 구조 덕에 센서 부분 청소를 간단하게 실시할 수 있다. 스위치가 마모될 때까지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69.99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