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엔터테인먼트 사업 수익 확대를 목표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프라임비디오에서 광고를 곁들인 버전을 시작할 계획을 세웠다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이 프라임비디오에 광고를 게재하는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한 가지 방법은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에게 광고 게재 횟수를 늘리고 광고 숨기기, 기타 기능에 대해 추가 요금을 지불하게 하는 것.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일부 프로그램에는 이미 광고가 게재되어 있다. 또 아마존 브랜드 서비스로 광고가 들어간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프리비(Freevee)도 전개하고 있다.
그 뿐 아니라 별도 시책으로 정액제 영상 전달 서비스인 맥스(Max)를 전개하는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나 파라마운트+를 전개하는 파라마운트픽처스와 손잡고 프라임비디오 채널에 맥스, 파라마운트+를 추가하는 것도 협의 중이라고 한다.
한편 앤디 재시 아마존 CEO는 수익성을 높이는 방침을 내세우고 있으며 2023년 들어 3만 명 가까운 인원 삭감을 실시하고 있기도 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