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링크드인 “AI 도구가 프로필 작성 도와드립니다”

링크드인(LinkedIn)이 제너레이티브 AI를 탑재, 프로필 엄데이트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AI 옵션은 어바웃(About) 섹션과 헤드라인(Headline) 섹션 프로필을 제안해 효율적으로 사용자 실적을 설명한다. 물론 AI는 글쓰기 절차를 도와줄 뿐이기 때문에 맡기고 안 하는 게 아니라 테마나 스타일에 어울릴지 여부 등 팩트체크는 게을리 하지 않는 편이 좋다.

링크드인 측은 AI 도구 사용한 프리미엄 회원 중 일부 자주 사용하는 활성 사용자만 대상으로 한다고 한다. 대상자는 도구 기능 향상을 위해 피드백을 해야 하며 본격적인 공개는 몇 개월 뒤가 될 전망이다. 물론 이 역시 프리미엄 회원 대상이다.

링크드인에 따르면 어바웃, 헤드라인 뿐 아니라 링크드인에서 구인을 하는 사람의 경우 구인 안내를 만드는 것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직위에 관한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AI가 직장 상세나 회사명 등을 생성하며 업로드 전 사용자는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만큼 잘못된 구인 정보를 제출할 염려도 없다.

링크드인 측은 고객에 대한 추가 가치를 모색하던 중 GPT 모델을 탑재한 AI 경험을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 걸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링크드인은 이 기능 외에 100개 AI 클래스 그러니까 AI를 공부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도 발표했다. 클래스는 링크드인 사용자용으로 2023년 6월 15일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제너레이티브 AI가 무엇인지, 제너레이티브 AI를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입문, 회화형 AI 입문 같은 내용 외에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제너레이티브 AI 등도 준비되어 있다.

이 클래스는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있으며 링크드인 러닝(LinkedIn Learning)에 등록하지 않아도 또 링크드인 프로필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수강할 수 있다. 다만 일정 기간이 지나면 링크드인 러닝 등록자와 프리미엄 회원만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또 추가로 제너레이티브 AI 코스 클래스 20건을 더 내놓을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